본문 바로가기
유용한 정보

여권사진 규정,규격 알아보기 (앞머리, 옷, 배경색, 안경, 눈썹, 귀)

by 무슨일이 2022. 12. 10.
반응형

코로나 이후 일상으로 돌아가면서 가장 잠재적 수요가 많은게 여행인 거 같습니다. 항공편이 좀 더 늘어나고 하면 항공료도 좀 떨어질 테고 23년도 여름에는 여행수요들이 꽤 많을 거 같습니다. 

그리고 중국쪽에서 오는 관광객도 23년이면 많이 회복해있겠죠. 중국인 없는 제주도가 좋았었는데 말이죠~

 

여행 알아보시는분들은 여권도 재발급받으셔야 될 텐데, 

여권 갱신은 정부24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.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고 발급 완료되면 찾으러 가시면 됩니다. 

신청 시 여권사진을 파일로 업로드하셔야 되고요. 

여권사진 규정 관련해서 헷길릴 수 있는 게, 앞머리, 옷, 배경색, 안경, 눈썹, 귀 등인 거 같습니다. 이 글만 보시면 정리되실 겁니다. 

사진관에 가시면 여권사진용이라고 말하면 알아서 잘 해줄겁니다. 요즘은 셀프로도 촬영 많이 하시던데 그래도 여권사진은 가급적 사진관에 가시는 게 무난합니다. 

 

그리고 여권은 한번 발급하면 10년을 사용하는거라, 찜찜한 부분이 있게 사진 찍으시면 입국할 때 괜히 조마조마할수 있습니다. 여권사진은 무조건 규정대로 규격대로 맞게 해두셔야지 됩니다.

여권사진이야 조금 못나와도 되잖아요. 

 

위 남녀 사진 깔끔하게 증명사진용으로 잘 나왔죠. 하지만 방탄소년단 진의 경우는 여권사진으로는 부적합합니다. 이유는 아래에서 찾아볼까요. 

 

 

■ 여권사진 규정

 

-여권사진은 정면으로만 가능합니다. 증명사진은 측면으로도 찍으시기도 하죠. 측면 포즈는 절대 안 됩니다. 

 

-표정은 무표정이어야 합니다. 웃는거는 안됩니다. 

 

-여성분의 경우 귀걸이, 목걸이 등 악세사리 빼셔야 됩니다. 

-여권사진 배경색은 흰색입니다. 다른 색상은 안됩니다. 

 

-안경을 착용할 수가 없습니다. 써클렌즈도 안됩니다. 

 

-여권사진에서 귀는 한국은 안보여도 괜찮지만, 일부 나라에서는 귀가 덮은 걸로 문제 삼을 수 있습니다. 가급적이면 귀가 드러나게 사진 찍으세요. 

 

-여권사진 규정에서 중요한게 눈썹입니다. 눈썹은 윤곽이 살짝 보이기보다는 완전하게 보이게 하세요. 

여성분의 경우라면 앞머리를 올리면 깔끔하고, 남성분이라면 머리가 길다면 가르마를 하시면 되고요. 눈썹을 앞머리로 다 덮으면 입국 시 문제 되는 국가들이 있습니다. 

남자분들 눈썹위로 올라오는 앞머리 내리는 스타일은 괜찮습니다. 

 

-한번 찍으면 계속 사용해야 되는 여권사진이다 보니 옷도 신경 쓰이실 텐데, 여권규정의 배경색이 흰색이다 보니 블랙 색상이 얼굴과 매칭이 잘되는 편입니다. 여성분의 경우라면 위 사진처럼 블랙자켓에 흰색블라우스, 남자분이라면 블랙자켓에 흰색이나 블랙 맨투맨티.
요즘 사진관에서 옷의 경우는 포토샵도 입혀주긴합니다. 그래도 본인 의상이 더 매칭이 깔끔하겠죠. 

 

여권사진은 규정대로 찍으면 10년간 사용하는거니깐, 규정대로 준수해서 찍어두시는 게 정석이고요.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