넷플릭스 가입 요금제, 넷플릭스 23년 신작 예정 라인업)
■ OTT 플랫폼 경쟁
국내는 OTT 쪽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중, 아시아권에서는 특히 국내에서는 넷플릭스 점유율이 높은 편
넷플릭스 국내 MAU 월간활성이용자수는 1130만명 수준입니다.
넷플릭스 38%, 디즈니 플러스가 후발주자로 5.6%
디즈니 플러스는 국내에서는 해외만큼 점유율 확보를 못하는 상황인데, 23년에 대작들을 준비하면서 점유율 확보 노력하는 중
국내 OTT로는 티빙과 시즌이 합병을 통해서 국내OTT 1위로 올라섰고, 웨이브, 쿠팡플레이가 뒤따라 붙는 중.
쿠팡플레이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구독료로 인기를 끌었던 거 같습니다.
구독경제 시대인데 여기저기 구독 몇가지만해도 한 달 지갑에서 은근히 나가는 거 같습니다.
한편 세계 가입자수는
넷플릭스(2억2000만명)를 따돌리고 세계 가입자 수 1위(2억2100만명)로 디즈니플러스가 올라섰습니다.
■ 넷플릭스 가입 요금제 가격
1) 광고형 베이식 : 월 5,500원
2) 베이식 : 월 9,500원
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1명까지 시청 가능
3) 스탠다드 : 월13,500원
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2명까지 시청 가능
풀 HD로 시청 가능
4) 프리미엄 : 월17,000원
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4명까지 시청 가능
UHD로 시청 가능
넷플릭스는 가장 기본구독료(월 9500원)보다 더 저렴한 광고형을 선보였습니다. 한국 등 12국에 출시된 이 요금제는 가입자가 콘텐츠 재생 전과 중간에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에 월 구독료를 5,5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.
1시간 영상 콘텐츠 기준으로 5분짜리 광고가 나옵니다.
넷플릭스 월 구독료의 경우는 매월 가입한 날짜에 자동으로 요금이 청구되는 식입니다.
결제기간이 남았음에도 해지하는 경우는 결제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넷플릭스 이용이 가능합니다.
■ 넷플릭스 2023년 이후 신작 라인업
2023년도 넷플릭스 라인업은 화려합니다.
종이의집 시즌2, 지금우리학교는 시즌2, 지옥 시즌2 가 대기하고 있으며,
국내 OTT의 열풍이 된 DP시즌2도 봄정도에 찾아옵니다.
아래 넷플릭스 신작 라인업 확인해보시고요
국내 OTT신작의 세계 인기는 2023년도에도 이어지겠지요
'유용한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실내 마스크 해제 여부 연내결정한다 (대중교통, 의료기관은? 시점은?) (0) | 2022.12.09 |
---|---|
연말시상식 역대수상자 (연예대상, 연기대상) (0) | 2022.12.06 |
2023년 계묘년 달력, 2023년 공휴일, 대체공휴일 기준, 유급휴일 (0) | 2022.12.04 |
아바타2물의길 개봉일, 아바타2예매일, 러닝타임, 기본정보 (0) | 2022.12.02 |
티스토리 애드센스 vs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(0) | 2022.11.30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