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유용한 정보

넷플릭스 가입 요금제, 넷플릭스 23년 신작 예정 라인업

by 무슨일이 2022. 12. 4.
반응형

넷플릭스 가입 요금제, 넷플릭스 23년 신작 예정 라인업)

 

■ OTT 플랫폼 경쟁

국내는 OTT 쪽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중, 아시아권에서는 특히 국내에서는 넷플릭스 점유율이 높은 편

넷플릭스 국내 MAU 월간활성이용자수는 1130만명 수준입니다.

넷플릭스 38%, 디즈니 플러스가 후발주자로 5.6%

디즈니 플러스는 국내에서는 해외만큼 점유율 확보를 못하는 상황인데, 23년에 대작들을 준비하면서 점유율 확보 노력하는 중

(2022년 넷플릭스 점유율)

국내 OTT로는 티빙과 시즌이 합병을 통해서 국내OTT 1위로 올라섰고, 웨이브, 쿠팡플레이가 뒤따라 붙는 중. 

쿠팡플레이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구독료로 인기를 끌었던 거 같습니다. 

구독경제 시대인데 여기저기 구독 몇가지만해도 한 달 지갑에서 은근히 나가는 거 같습니다. 

 

한편 세계 가입자수는 

넷플릭스(2억2000만명)를 따돌리고 세계 가입자 수 1위(2억2100만명)로 디즈니플러스가 올라섰습니다. 

 

 

■ 넷플릭스 가입 요금제 가격

 

1) 광고형 베이식 :  월 5,500원

 

2) 베이식 : 월 9,500원

지원되는 디바이스에서 동시접속 1명까지 시청 가능

 

3) 스탠다드 : 월13,500원

지원되는 디바이스에서 동시접속 2명까지 시청 가능

풀 HD로 시청 가능

 

4) 프리미엄 : 월17,000원
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4명까지 시청 가능
UHD로 시청 가능

 

넷플릭스는 가장 기본구독료(월 9500원)보다 더 저렴한 광고형을 선보였습니다. 한국 등 12국에 출시된 이 요금제는 가입자가 콘텐츠 재생 전과 중간에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에 월 구독료를 5,5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. 

1시간 영상 콘텐츠 기준으로 5분짜리 광고가 나옵니다. 

 

넷플릭스 월 구독료의 경우는 매월 가입한 날짜에 자동으로 요금이 청구되는 식입니다. 

결제기간이 남았음에도 해지하는 경우는 결제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넷플릭스 이용이 가능합니다. 

 

■ 넷플릭스 2023년 이후 신작 라인업

2023년도 넷플릭스 라인업은 화려합니다. 

종이의집 시즌2, 지금우리학교는 시즌2, 지옥 시즌2 가 대기하고 있으며, 

국내 OTT의 열풍이 된 DP시즌2도 봄정도에 찾아옵니다. 

 

아래 넷플릭스 신작 라인업 확인해보시고요 

(출처 @_no_out)

국내 OTT신작의 세계 인기는 2023년도에도 이어지겠지요 

 

반응형

댓글